아이폰/아이패드 앱 환불신청 및 방법안. 아이폰을 위한 매뉴얼

얼마전 트위터에서 한 분이,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앱도 환불 신청할 수 있다고 해서 한번 해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되네요. 환불신청한 앱은 총 3개, 타자기 흉내를 내는 앱 2개와 구글독스를 다운받아 읽을 수 있는 앱입니다.

우선 타자기 앱 1개는 신청하자 마자 바로 환불 조치. 구글독스 앱과 다른 타자기 앱은 왜 환불 신청했냐, 자세히 알려달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구글독스 앱은 폴더 클릭시 다운된다', '나 한국인인데 이건 영어만 쓸 수 있다' 이렇게 써서 보냈더니... 구글독스 앱은속슴하고 있다가... 며칠 지나니 앱이 업데이트 -_-;; 되더군요. 그리고 여전히 속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타자기 앱은.. 이런 편지를 보내줬습니다.


Dear Lee,

Thank you for contacting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I am Vipin and am glad to assist you today.

I understand that the purchased application "Type" doesn't support Korean language, it supports only english. I'm sorry to learn that this item did not meet the standard of quality you have come to expect from the iTunes Store. I know this can be slightly disappointing to you. I can certainly understand your concern over this matter and I am sure you would like this resolved as soon as possible.

Lee, I have reversed the charge for "Type". In three to five business days, a credit of $0.99 should be posted to the credit card that appears on the receipt for that purchase.

I hope, this resolves your issue, Lee. For further assistance, please feel free to write back.

Thank you for being a valuable iTunes Store Customer. Have a nice day!

Sincerely,

Vipin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요약하자면 '니말 알겠다. 니가 원하는 품질에 못미쳐서 미안하다. 곧 환불해주겠다'...라는. 그리고 나중에, 신용카드 환불이 진행중이란 메일도 한 통 더 왔네요. 편지 받고 나니 괜히 미안해졌습니다...;;

환불신청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C용 아이튠즈 실행후, 앱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로긴한 아이디가 보입니다(①).

로긴한 아이디를 클릭하고, 암호 입력하면 위와 같은 계정 정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입 내역(②)을 클릭.



▲ 구입 내역 화면, 하단 목록에서 자신이 환불받고 싶은 앱을 구입한 주문리스트를 클릭.
주문리스트가 상단에 나타나면, 최하단의 문제 리포트 클릭



▲ 문제 리포트를 클릭하면 상단 구입 리스트에 '문제 리포트' 글씨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환불받고 싶은 앱 옆의 문제 리포트를 클릭



▲ 그럼 위처럼 문제 리포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problem에서 환불받고 싶은 이유를 고르고
그 밑의 comments 칸에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choose on 밑에 있는 것이 '이 앱 다운 안된다/ 잘못 샀다/ 소리나 디자인이 별로다/ 앱에 문제가 있다/ 기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 고르신 다음, comments 에는 반드시 영어로 이유를 적어주세요.

제 영어실력은 미천하기 때문에, 저는 아주 간단한 영어나, 안되는 상황을 순서 붙여가며 설명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환불을 신청하면 일단 리포트가 접수됐다는 자동 발신 메일이 오고, 그 다음 환불해주겠다/ 좀 더 자세히 알려달라-는 메일이 날아옵니다. 환불해주겠다는 메일이 날아오면 땡큐. 좀 더 자세히.. 메일이 날아오면, 자세히 -_-; 영어로 설명해 주시면 됩니다.

보셨다시피 모든 앱이 환불되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가 있으면 확실히 환불해주는 것 같습니다. 만약 실행 안되거나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앱이어서 돈이 아까우신 분들은, 한번 환불 신청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출처 : http://news.egloos.com/3518500

덧글

댓글 입력 영역